인생 100세 시대에 한자리에 10분 머무름...





머무름 10분....


우리 일상에선 늘 향상이 요구됩니다. 생산현장에서는 더 빨리 더 많이, 학교에서는 더 높은 점수를 요구 하지만 현실에서 10분 더 빨리, 10개 더 많이, 10점 더 높이는 것은 참 어렵습니다. 이런 저런 목표에 지친 사람들은 편안한 휴식을 바라지만 그것도 어렵습니다.


흔히들 이제 우리는 인생 100세 시대를 산다고 합니다. 그래서 100세 시대에 10분만 쉬어 보기로 했습니다. 한자리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10분간 머물기~~






- 1   2   3   -







걸리버 스토리 20


머무름 10분 능내역 부근


옛 능내역 부근 팔당 호숫가에 조성된 작은 공원입니다. 대나무 울타리 길로 연결된 호숫가엔 정자 하나가 있어 호수의 경치를 즐기기 좋습니다.





걸리버 스토리 19


머무름 10분 축령산 휴양림


남양주시에 위치한 축령산 자연휴양림 계곡입니다. 커다란 바위 사이로 계곡물이 흐르고 계곡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물소리를 들으며 자연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걸리버 스토리 18


머무름 10분 축령산 철쭉동산


남양주 축령산 휴양림에는 축령산과 서리산이 있습니다. 서리산은 철쭉 군락지로 유명하며 정상 부근에 한반도 형태의 철쭉 군락지도 볼 수 있습니다.





걸리버 스토리 17


머무름 10분 한강 하남 스타필드 부근


한강은 큰 강입니다. 팔당댐 상류 남,북한강이나 하류의 서울 부근 한강 어디에서도 이곳과 같은 강물의 흐름을 볼 수 없을 것 입니다.





걸리버 스토리 16


머무름 10분 한강 하남 스타필드 부근


팔당대교 아래 이곳 한강은 물 흐름은 빠르지만 수심이 얕아서 걸어서 건널수도 있지 않을까 호기심이 생깁니다. 하지만 작은 보트가 다닐 정도의 강물이니 한강을 얕보면 큰 일 납니다.





걸리버 스토리 15


머무름 10분 팔당대교 아래


오래 전 하남 스타필드 부근 한강에는 모래가 많았다고 합니다. 넓은 모래사장엔 여름 피서 인파가 몰리기도 했답니다.





걸리버 스토리 14


머무름 10분 팔당대교 아래


팔당대교는 한강 본류의 최고 상류에 위치합니다. 사장교로 설계 되었지만 공사 중 사고 후 변경되어 현재 형태의 교량이 되었습니다.





걸리버 스토리 13


머무름 10분 양평 산음휴양림


양평 단월면에 위치한 산음휴양림입니다. 현재는 봄가뭄에 계곡 상류 위치라 물이 없습니다. 곧 물소리와 바람소리 그리고 새소리가 어우러지는 넉넉한 숲이 될 것입니다.





걸리버 스토리 12


머무름 10분 양평 산음휴양림


휴양림 데크에 누워서 보는 하늘은 참 신기합니다. 나무의 흔들림과 그 사이를 지나는 구름, 아직 숲속의 기온은 좀 쌀쌀 합니다.





걸리버 스토리 11


남양주 한강공원


카메라 들고 10분 머물기엔 불편한 곳입니다. 제법 내리는 봄비 때문에 사람들이 없어 잠시 머물러 보았습니다. 빗 속에서 알게 된 것은 가로등이 관리주체에 따라 모두 다른 시간에 전원이 켜지다는 것입니다.





걸리버 스토리 10


미사대교


미사대교와 6번국도 그리고 자전거 도로를 모두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미사대교를 지나는 서울-양양 고속도로의 차량 소음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 1   2   3   -





유튜브 "걸리버 TV" 채널


많은 구독 부탁 드립니다.



이 페이지는 2020년 10월 6일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copyright © 2000 걸리버의 양수리 여행 all rights reserved.